작성일
2020.06.09
수정일
2020.06.09
작성자
박나연
조회수
1210

김동식 교수님과 박사과정 허레이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20년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김동식 교수님과 지도학생인 박사과정 허레이가 5월 2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20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은 ‘운전자의 시각적 특성을 고려한 터널 갱구부 입면 디자인'에 관한 연구로 우수발표논문에 선정됐다. 허레이 씨는 실내환경디자인학과 학부과정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거쳐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동의대학교 중국어학과 강사로 재직 중에 있다.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20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발표논문상은 5,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이 학회에서 16편을 선정하여 시상되었다.

    

 

수상팀은 이번 연구에서 고속으로 주행 중인 차량들이 안전하게 터널에 진입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시각적 특성을 도입하여 터널 갱구부 입면 디자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계속하여 확대될 터널 공사 진행 시 운전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터널 갱구부 경관 창출에 참고할 만한 기초자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수상팀을 배출한 실내환경디자인학과 디지털디자인연구실에서는 공공디자인에 기능성·안전성·심미성을 부여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